안녕하세요 누비비입니다

오늘 소개시켜드릴 식당은 영등포구청 근처에 있는 당산 오돌입니다.

오돌은 돼지 특수부위로 유명해서 수요미식회에 방영될만큼 유명한 맛집인데요

늘 먹는 삼겹살, 목살, 항정살 등에 지치셨던분들에게 새로운 맛을 보여줄수있는 강력 추천하는 맛집입니다.

 

지인이 소개시켜준 맛집인데 퇴근길에 들르려다가 식당이름이 당산 오돌이라고 해서 아무 생각없이 당산역에 내렸습니다.

다시 지도를 살펴보니 영등포구청역에 훨씬 가깝더군요. 당산 오돌이란 이름은 당산동에 위치해 있어서 붙은 이름이라고 합니다. 찾아가실때 참고해주세요ㅋㅋㅋ 영등포 구청역에서 걸어가시는게 위치가 훨씬 가깝습니다. 당산역에서 내린 덕분?에 20분 정도를 더 돌아서 갔네요..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소개 시작하겠습니다!

 

 

외  관


당산 오돌은 특수부위만을 판매하는 돼지 특수부위 맛집입니다.

40-50인석 규모의 꽤 규모가 있는 식당으로, 영등포구청역! 4번출구에서 도보 5-10분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메인메뉴로 LA갈비 같은 메뉴인 눈꽃갈비를 판매하고 있었으나 21년 1월 기준으로 현재는 판매중이지 않습니다. 참고해주세요

맛집답게 메뉴가 단촐합니다. 돼지 특수부위인 꼬들살, 껍데기, 오돌갈비로 메인 메뉴가 구성되어있구요, 메밀국수, 된장찌개 등 사이드도 준비되어있습니다.

꼬들살이란 부위가 생소할텐데요, 꼬들살은 돼지 뒷덜미살로 흔히 접하기 쉽지않은 특수부위입니다.

먹어본 느낌은 고기에 지방층이 두터워서 그런지 적당히 기름지면서 풍부한 맛이구요, 정말 특이한게 식감인데, 꼬들살이란 이름 그대로 독특한 쫄깃함이 있습니다. 

저는 지인의 추천에 따라 꼬들살 2인분과 오돌갈비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주  문(꼬들살2인분 + 오돌갈비 2인분 = 68,000원)


 

밑반찬 구성입니다. 저는 고기에 쌈을 싸먹는걸 선호하는 편이라 고깃집의 쌈채소 신선도를 많이 보게되는데요,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밑반찬류가 보두 싱싱합니다.

특히 상추가 신선해서 고기를 쌈싸먹기에 좋았고, 오른쪽에 보이는 묵은지는 구워서 같이 쌈에 넣어 드시는걸 추천할게요. 간장베이스의 소스도 고기와 아주 잘 어울립니다.

 

 

고기는 식감이 정말 훌륭했고, 특히 숯에 대해서 지식은 없지만, 좋은 숯을 쓴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숯의 향이 고기에 배이는데, 이 향이 고기에 베여서 이 식당만의 독특한 맛을 내더라구요. 

꼬들살 뒤에 주문한 오돌갈비도 맛이 상당했습니다. 

 

정말 개성있는 돼지고기 특수부위 전문식당, 영등포구청역 당산 오돌이었습니다. 방문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누비비맛집 점수


누비비맛집 점수 : ●○(삼겹살, 목살에 지친 분들에게 강력추천! 돼지고기의 신세계를 느낄 수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