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누비비입니다.

 

아사히 생맥주캔을 드디어!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요즘 어른들의 제2의 포켓몬빵이라고도 불리는 아사히 생맥주 캔인데요. 

아사히 생맥주캔 내돈내산 상세후기!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 아사히 생맥주캔 구입처 - 코스트코, 혹은 편의점에서 가능


 

아사히 생맥주캔의 경우 원래는 코스트코에서만 구매가 가능했었는데요, 현재는 편의점에도 물량이 일부 풀려 편의점 중 CU, 세븐일레븐, GS25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발주 물량은 하루 20개 남짓 된다고 하니 물품이 들어오는 때 맞춰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동네에서 규모가 큰 CU편의점을 몇군데 노려서 들어가니 물량이 남아있는 곳이 있어서 2캔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2. 궁금증 - 생맥주와 일반맥주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생맥주와 일반 맥주의 차이는, 생맥주의 경우 열처리를 하지 않은 상태의 양조 그대로의 맥주를 말합니다. 효모와 효소가 살아 있기때문에, 건강에 조금 더 좋고, 맛도 더 톡 쏘고 신선한 것입니다. 생맥주의 경우 열처리를 하지 않기 때문에 일반 맥주에 비해서 보존성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다고 해요. 정리하자면 생맥주는 보존처리를 하지 않은 그대로의 상태로 일반 맥주에 비해 보존성을 내어주고, 맛을 취했다. 정도가 되겠습니다.

 

 

2. 아사히 생맥주캔 상세후기 - 그냥 마시면 터질수도 있다!


편의점에서 귀하게 모셔온 아사히 생맥주 캔의 사진입니다ㅎㅎ

아사히 생맥주캔은 말 그대로 생맥주가 들어있습니다.

때문에 맛있게 먹기 위해서 6시간 이상 냉장보관 후 4도에서 8도 사이의 온도에서 즐겨야 합니다.

저는 아사히 생맥주캔을 2개 샀었는데요, 멋모르고 실온상태에서 열었다가 생맥주 캔이 터지는 사단을 내고,, 나머지를 냉장고에 넣어서 냉장 후에 먹었습니다. 실온상태에서 열면 경험상 맥주의 모든 김이날아가버리더라구요. 꼭 참고 부탁드립니다.

터져버린 아사히캔

오픈방식이 특이합니다. 일반 맥주처럼 입에 댈수있는 정도의 구멍을 따는 것이 아닌, 거품을 극대화 하기 위해 통조림 형식으로 되어있어 일반 참치캔뚜껑을 따는 것 처럼 캔을 열으셔야 되요. 열면 사진과 같이 컵모양처럼 맥주캔이 열리게 됩니다.

실온상태에서 오픈시 거품이 터지기도 하고 무엇보다 맛이 없습니다! 생맥주 특유의 톡 쏘는 맛이 없어져서 김빠진 맥주를 먹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위 사진같이 터지지 않으려면,, 급한 마음을 잠시 내려두고 냉장보관 후 차갑게 드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두번째 캔을 차갑게 해서 먹으니 확실히 맛이 달랐습니다. 아사히 생맥주를 파는 곳에 가서 마셔본 경험이 있는데요, 거의 유사한 맛을 낼 정도로 일반 맥주와 차이가 있습니다. 드실때 꼭! 냉장해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려

이상 아사히 생맥주캔 후기였습니다~! 모두 맛맥하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