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누비비맛집 첫번째! 강릉 금학칼국수를 소개해보려합니다.ㅎㅎ

금학칼국수는 강릉 4대 장칼국수로도 유명한데요.

4대 장칼국수집 리뷰를 찾아보다가, 맛 평도 좋고 옛날 가정집 분위기에서 먹을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금학칼국수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가을에 맞게 깊은 맛이 나는 뜨끈한 국물과 적당히 신김치가 정말 맛있었던 강릉 금학칼국수, 소개 시작해보겠습니다.

 

 

강릉 금학칼국수


외  부


강릉 금학칼국수는 가정집을 개조해서 식당으로 만들었습니다.

옛날 가정집을 개조해서 그런지 대로변이 아닌 주변에 가정집이 있는 안쪽 골목에 들어가서 표지판을 찾을 수 있었어요

위 사진처럼 식당은 골목길 안에 있습니다.

지도 어플에서 대로변과 골목 사이의 애매한 위치에 있어서 대로변에서 따라들어가려고 했는데, 따로 길이 없더라구요.

꼭! 대로변에서 강릉 맛빵집인 바로방이 보이는 골목으로 들어가셔야 찾을 수 있습니다ㅎㅎ

 

금학칼국수는 일찍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저희는 식당에 좀 이른시간에 도착해서 대기줄이 없었어요(오전11시 10-20분 도착)

들어가서 자리에 앉고 선불로 주문을 받았는데 20분쯤 뒤에 여러테이블에 한번에 음식을 나누어주시더라구요.

사람이 없다고하며 식사를 마치고 나가는데 첫번째 사진 골목끝까지 대기줄이 있었습니다..

오전 11시 10-20분쯤 가시는걸 추천할게요

 

 

내  부


식당은 위 사진처럼 시골집 느낌이 물씬 풍기는 곳이었습니다ㅎㅎ

처음에 식당에 들어갔을떄 '안방으로 가세요~'라고 하셔서 안방이 어딘지 모르고 서있었네요ㅋㅋㅋ

제일 큰 방이 안방입니다.. 

안에 있는 상하고 여러 집기들도 옛날 시골에서 쓰던 가구, 집기여서 시골집에 온 느낌이었어요

 

 

주문메뉴 : 장칼국수(7,000\) * 2 + 공기밥(1,000\)


 

20분정도 기다려서 드디어 장칼국수가 나왔습니다.

국물이 너무 맛있었어요. 일반 식당 장칼국수 맛이 아니라, 간이 적당히 된 건강한 맛이었습니다.

맛을 살리는데는 같이 나온 신김치가 한 몫했는데요, 신김치의 감칠맛과 삼삼한 장국물의 조화가 좋았네요ㅎㅎ

먹다보니 국물이 너무 맛있어서 공기밥 하나 시켜서 먹었는데 맛있었어요ㅋㅋㅋ 같이 드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강릉 방문시 꼭 들러보세요!

 

누비비맛집 점수


누비비맛집 점수 : ○(생각했던 옛날 시골집 분위기가 장칼국수와 김치맛을 더하는 것 같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