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논현 리북집 방문


안녕하세요 누비비입니다. 신논현의 쟁반국수 와 족발 맛집. 신논현 리북집 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지인들을 통해서 신논현의 족발 맛집이라고만 들었던 신논현 리북집 이었는데요. 그 명성만큼이나 독특한 식감의 족발과 쟁반국수를 맛볼 수 있었습니다. 

수준있는 족발과 쟁반국수를 맛보았던 신논현 리북집. 외관 및 메뉴, 주문한 족발과 쟁반국수 소개, 한줄평 순서로 소개 시작하겠습니다!

 

신논현 리북집 외관 & 메뉴


신논현 리북집은 신논현역과 논현역 사이의 논현동 먹자골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논현역에서 보다 좀 더 가까운데, 논현역에서는 2번출구로 도보 5분정도의 위치, 신논현역에서는 3번출구에서 10분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식당규모는 100석이 넘는 규모의 큰 식당입니다. 다만 넓은 식당임에도 불구하고, 저녁시간대면 항상 웨이팅을 한다고 하니, 이른시간에 방문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저희도 방문할때 여섯시 좀 넘는 시간에 방문했었는데도 불구하고 10-20분정도 기다린 후에 식사했습니다.

신논현 리북집 메뉴입니다.

메뉴구성은 간단합니다. 족발, 보쌈, 전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냉채족발도 평이 좋지만, 저희는 첫 방문이니만큼 신논현 리북집 대표메뉴인 족발과 쟁반국수를 주문했습니다. 

 

신논현 리북집 주문(족발 + 쟁반국수 + 소주 = 54,000원)


신논현 리북집 족발+쟁반국수 주문시 나오는 반찬구성입니다.

먼저 콩나물국이 나오는데. 얼큰합니다. 서비스로 나오는 콩나물국 치고는 맛이 좋은편입니다.

콩나물국 만으로도 소주 2잔을 비울수 있을 정도입니다..ㅋㅋㅋ

그밖에는 쌈채소, 부추김치, 무김치 그리고 마늘 및 소스류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듯이 어느반찬 하나 빠지지않고 맛있고 싱싱합니다.

 

신논현 리북집에서 주문한 쟁반국수와 족발입니다.

족발은 괜히 맛집이라고 지인들이 추천해준게 아니라고 느꼈습니다.

족발을 먹으면 저는 비계부위를 싫어하는 편입니다.  여느 프렌차이즈 족발집에서 주문 또는 방문해서 먹을때 돼지잡내라 하는 비린내가 나는곳도 있고 식감이 씹히는 곳도 있기 때문이었는데요.

신논현 리북집은 이 콜라겐부분이 정말 쫀득하고 부드럽고 잡내하나없이 고소했습니다. 이 부분을 싫어하는 저조차도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사이드로 나온 잔치국수도 훌륭합니다. 야채신선도도 훌륭했고 소스도 적당히 새콤한 맛이었어요.

위 두가지메뉴는 3인에 적합하다고 생각했을 정도로 양도 훌륭했습니다.

다만, 굳이 조그만 단점을 꼽자면 피크시간대 방문해서 그런지 식당 분위기가 약간 시끌시끌 한게 단점이었습니다.

저희가 앉은 좌석은 테이블간 간격도 좁아서 회식장소로는 적합한 곳인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신논현 리북집 소개해보았습니다. 한줄평으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었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ㅎㅎ 큰 힘이 됩니다.

 

 

누비비맛집 점수


누비비맛집 점수 : ○(논현동의 대표 족발 맛집. 다만 분위기는 약간 시끄러운편)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