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읍 옹포83 방문

 

0. 한림읍 옹포83 방문


2월에 제주도 여행을 떠나게 되었는데요, 한림읍의 조용한 시골마을인 옹포리에서 지내게 되었습니다.

여행하면 맛집이죠! 마침 묵었던 숙소의 사장님께서 제주도 현지인 분이라서 작은 마을 옹포리에서도 맛집이 많다며 몇 군데 추천해주신 곳이 있습니다. 그중 가본 첫번째 맛집! 한림읍 옹포83의 후기 시작하겠습니다. 

 


<옹포83>

주소 : 제주 제주시 한림읍 옹포8길 3

운영시간 : 매일 11:30 - 19:30

(14:30 - 17:00 브레이크 타임, 월요일 휴무)

1. 한림읍 옹포83 외관 및 메뉴


 

한림읍 옹포83은 한림읍의 옹포리라는 작은 마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4인석 테이블이 3개로, 3팀이 들어갈만한 작은 규모의 식당입니다. 웨이팅이 많아 식사시간을 피해서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주차의 경우 사진대로 교회주차장이 아닌 근처의 달리책방 이란 카페 옆 무료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주차공간은 20대 정도로 한적한 마을이라 점심시간대에 여유있게 주차가능합니다.

실제로, 오픈시간 30분 후에 갔는데도 현지인포함 웨이팅이 있어 경쟁이 꽤 있는편입니다. 오픈시간인 11시 30분에 맞춰 방문해서 웨이팅 없이 들어갔습니다. 

한림읍 옹포83 메뉴

한림읍 옹포83의 메뉴입니다. 

한림읍 옹포83은 총 5가지 독특한 메뉴가 있습니다.

상하이 파스타, 톳크림 파스타, 제주 돼지 수제돈가스, 전복게우리조또, 페스츄리피자 인데요

2023년 02월 기준 메뉴는 전부 1만원대로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한림읍 옹포83 식당을 추천해주신 모든 메뉴를 먹어본 숙소 사장님 말씀으로는 제주도 흑돼지 돈까스와, 전복 리조또를 추천한다고 했습니다. 주문하실때 참고해주세요~ㅎㅎ

저는 추천받은 대로 제주흑돼지돈가스를 주문했습니다.

 

2. 한림읍 옹포83 흑돼지 돈가스 주문


 

한림읍 옹포83 흑돼지돈가스

 

옹포83에서 주문한 흑돼지 돈가스입니다.

사진과 같이 한상으로 나오게 되는데요, 오른쪽 밑의 콘크림스프부터 마지막에 파인애플까지 정말 남김없이 해치웠습니다.  흑돼지 돈가스를 먹으면서 느꼈던 독특한 점은, 허브향이 난다는 것이었는데요, 튀김옷 사이사이에 허브가 들어있어

잡내가 전혀 나지않고 허브향이 매우 향긋해서 정말 맛있게 식사를 했습니다. 

한림읍 옹포83 밑반찬

돈가스 뿐만 아니라 여느가게의 보통 밑반찬인 단무지에도 허브향이 있어 정말 맛있게 식사할 수 있었어요. 사장님께서 밑반찬같은 사소한 부분까지 신경쓰는 모습이었습니다. 그 외 다른 사이드들도 깔끔한 맛을 내었습니다.

 

한림읍에 여행하실 일이 있다면 제주 한림읍의 옹포리에있는 찐맛집! 옹포83을 추천드릴게요~!

 

3. 한림읍 옹포83 누비비맛집 점수


누비비맛집 점수 : ●●●●●

( 메뉴판의 말처럼 로즈마리향이 향이 배어있는 이곳에서만 먹을수 있는 너무나 맛있는 돈가스! 돈가스 마니아로서 강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