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림읍 대문집 방문


 

한림읍 옹포83 - 흑돼지돈까스, 전복 리조또 인생 맛집. 상세후기

0. 한림읍 옹포83 방문 2월에 제주도 여행을 떠나게 되었는데요, 한림읍의 조용한 시골마을인 옹포리에서 지내게 되었습니다. 여행하면 맛집이죠! 마침 묵었던 숙소의 사장님께서 제주도 현지인

nubibi.tistory.com

 
지난번 포스팅했던 옹포83의 만족스러운 식사에 이어서, 
제주도여행 2일차 아침! 도 역시 현지인 숙소 사장님께 추천받은 한림읍 대문집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대문집>
주소 : 제주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484
운영시간 : 매일 8:30 ~ 21:00 ( 화요일 휴무 )

 
한림읍 현지인맛집인 대문집은 현지인 사장님에게 전해듣기로는 고등어구이와 전복죽, 갈치조림 등 제주도에서만 맛볼수있는 현지 음식의 김밥천국 같은 곳이라고 하는데요. 이 중 고등어구이를 먹었던 상세후기! 지금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2. 한림읍 대문집 외관 및 메뉴


 

한림읍 대문집 외관

한림읍 대문집은 옹포리라는 작은 마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식당전용 주차공간을 보유하고 있어 여유롭게 주차하실 수 있습니다. 식당규모는 60-80인석 정도의 넓은 규모로 아침시간에 오신다면 여유있게 식사하실 수 있습니다.
 

한림읍 대문집의 메뉴입니다. 생선구이, 전복죽, 갈치조림, 물회 등 제주에서만 맛볼수 있는 현지음식들이 많아보입니다.
구이류나 전복죽의 경우 15천원 정도의 가격대로, 주변의 다른 식당들과 비교했을때 평균적인 수준의 가격입니다. 하지만 
추천해주신 사장님의 말씀을 빌리자면, 고등어구이나 갈치조림 등 대문집의 다양한 메뉴는 당일에 수협에서 받아온 싱싱한 생선으로 요리한다고 해요. 저는 고등어구이(中) 를 주문했습니다.
 

3. 한림읍 대문집 고등어구이 주문


한림읍 대문집 반찬

맛집은 밑반찬부터가 다른 것 같습니다. 파김치, 무말랭이, 어묵조림, 깻잎무침, 샐러드까지 어느것 하나 빼놓을 수 없이 맛있었습니다. 특히 저는 샐러드가 제일 맛있었는데요, 레몬베이스의 소스였는데 아침에 해장용으로 먹기 제격이었습니다.
 

제주 한림읍 밥과 성게미역국

고등어구이를 시키니 서비스로 밥과 함께 성게미역국을 주셨어요!
성게미역국은 제주도여행을 몇번 해봤지만 처음 먹어봤는데요.
일반 미역국에 비해 바다향이 제대로 나고, 성게알 특유의, 상당히 고소한 맛이 느껴지는게 좋았습니다.
성게미역국도 마찬가지로 해장에 제격이었습니다
 

한림읍 고등어구이

주문한지 20분도 되지않아 식사 메뉴가 나왔습니다.
 
고등어구이 비주얼이 상당했습니다. 특히 살이 제대로 차있었는데요, 허기진상태에서 혼자 먹었지만 적당한 상태라면 커플이서 온다면 중자로도 충분히 먹을수 있는 양인것 같습니다.
 
너무나 맛있었습니다! 싱싱한 고등어로 요리해서 그런지 살도 굉장히 많고 쫀득한 식감이었어요. 아침식사라 적당히 먹으려했지만 밥 2공기를 해치우고 말았습니다..
 
이상 한림읍 현지인맛집 대문집에서 로컬음식 너무나 맛있게 식사한 후기였습니다!
 
 

4. 누비비맛집 점수 - 한림읍 대문집


 누비비맛집 점수 : ●●●●○
(제주도 현지인 맛집에서 로컬음식을 먹고싶다면 강력추천! 당일 수급한 싱싱한 해물로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식당 재방문의사 20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