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한림 우무(umu) 방문


제주 푸딩 현지인 맛집 우무(umu)의 후기 남겨보려고 합니다. 우무는 제주 해녀가 채취한 우뭇가시리를 끓여 만든 푸딩을 만들어 앞글자를 따서 지어졌다고 해요. 

우뭇가시리 효능

우뭇가시리체중감량, 당뇨 개선 및 면역력증진, 혈관기능 개선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위 모양처럼 생긴 풀을 끓이면 점성이 높은 젤리 처럼 변하는데, 이를 푸딩으로 만들었다고 해요. 

 

한립읍 디저트카페 우무(umu)는 옹포리라는 작은 마을에 위치한 디저트카페입니다. 옹포사거리[북] 버스정류장 바로 앞에 있어서 제주공항에서도 한번에 갈 수있어요! (약 50분 소요)

 

<영업 시간>

매일 09:00 - 20:00

한림읍 디저트카페 우무는 이른시간 혹은 평일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토요일부터 수요일동안 여행하면서 숙소를 옹포리쪽에 잡아 오며가며 우무를 보았었는데, 항상 웨이팅이 꽤 많았었습니다. 저는 수요일 오후에 웨이팅이 별로 없는것을 보고 방문하여 푸딩을 구매했습니다.

 

1. 한림읍 우무(umu) 외관 및 메뉴


한림음 우무(umu) 외관

한림읍 우무(umu)의 외관은 보시다시피 작은 편입니다. 매장 규모가 작아 웨이팅이 있어도 한 번에 한 팀만 매장에 들어가게끔 되어있습니다. 매장 밖에는 우무의 추천메뉴인 초코푸딩, 말차푸딩, 커스타드푸딩이 진열되어있어요. 가지런하게 진열된 푸딩들을 보면서 웨이팅을 참았습니다!

 

 

2. 한림읍 우무(umu) 푸딩 주문


한림읍 우무(umu) 메뉴 및 진열된 푸딩들

매장안에 들어가시면 카운터와 조금 더 다양한 푸딩들을 만날 수 있는데요, 메뉴는 커스타드, 말차, 초코, 초당옥수수, 당근, 비건푸딩으로 가격은 2023.02월 기준 6천8백원입니다. 저는 커스타드 푸딩과 바로 앞에팀이 사갔던 초당 옥수수푸딩이 보여 구매했어요

 

★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저는 맨처음에 선물용으로 구매하려고 여러개를 주문했었는데요. 사장님께서 우무의 푸딩은 방부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아 30분내로 먹어야 한다고 해요. 구매시에 바로 드셔야해서 근처 한림해변에 가서 바다풍경을 보며 바로 먹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근처에 숙소가 있어 숙소에 와서 푸딩을 맛보았습니다. 이쁘게 포장되어 있어서 지인에게 선물용으로 주려했는데 많이 아쉬웠어요. 아쉬운만큼 맛있게 먹었습니다.

 

푸딩먹기 좋은 추천장소는 위에 표시된 한림해안로인데, 저쪽에서 우무 푸딩컵을 든 커플들이 많이 보였습니다,,ㅋㅋ 바다풍경을 보며 먹기좋아 근처에 푸딩먹기 좋은 장소로 추천드릴게요!

 

한림읍 우무(umu)에서 구매한 커스타드푸딩, 초당옥수수푸딩

숙소에 도착해서 포장을 바로 풀러버렸습니다! 오른쪽부터 커스타드푸딩, 초당옥수수푸딩입니다. 초당옥수수푸딩은 말 그대로 위에 초당옥수수가 올려져있어 더 맛있었던것 같네요.

 

우무(umu) 커스타드푸딩 한입떠보았다..
우무 푸딩.mp4
5.06MB

푸딩을 한입 먹어보고 사람들이 왜 그리 웨이팅을 서는지 알것같았습니다. 기존에 디저트카페에서 먹던 푸딩과는 많이 다른 맛이었어요! 뭔가 바다의 재료를 써서 그런지 청량감이 느껴지고 씹는 맛도 독특했습니다.

저는 커스타드푸딩과 초당옥수수푸딩을 둘 다 먹어본바로는 초당옥수수푸딩을 더 추천해요. 커스타드 푸딩은 뭔가 생각했던 커스타드의 맛보다 말차맛이 더 느껴졌던것 같습니다. 초당옥수수는 말 그대로 옥수수향이 진하게 나서 강력추천해요!

 

 

3. 누비비맛집 점수


누비비맛집 점수 : ●●●●○(제주도에서만 맛볼수 있는 재료로 만든 특별한 푸딩! 독특한 식감으로 한번쯤 꼭 먹어볼 것을 추천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